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넥밴드선풍기추천 구입시 고려해야할 점 필독

by 글이진 2021. 7. 7.
반응형

우리나라의 기후가 온난화로 인해 아열대기후로 바뀌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갑자기 쏟아지는 굵직한 소나기는 동남아 지역의 ‘스콜(일시적으로 강하게 내리는 비)’을 연상케 합니다.

실제로 전남 무안군에서는 이러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신작물로 오크라, 공심채 등 아열대 작물을 집중 재배하기로 했습니다. 뜨겁고 건조한 날씨와 더불어 다문화 가정, 외국인 근로자가 크게 늘어나면서 아열대 작물에 대한 소비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탓입니다. 저는 야외활동을 무척 좋아하다보니 겨울보다는 여름을 참 좋아하는 편인데, 이번 여름은 본격적인 휴가철이 찾아오기도 전부터 무척이나 더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작년까지 챙겨다녔던 손 선풍기마저도 마치 짐처럼 느껴지고 더 간편하고 시원한 제품을 찾아 넥밴드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넥밴드라하면 다른 말로 넥선풍기, 목풍기로 부르기도 합니다.

특히, 가족중에 실외에서 일하는 사람이 있어 여러 제품을 꼼꼼하게 비교하게 되었는데 오늘은 구매시 고려해야할 점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제품의 배터리 용량을 고려할 것

넥밴드 선풍기는 무선 제품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사용자의 활용 용도에 따라 배터리 용량을 꼭 따져보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출퇴근 또는 등하교길이 도보로 거리가 꽤 되서 출퇴근/통학 용도로 구입하는 분이라면 배터리 용량은 작은 걸로 구매하셔도 상관 없으실 것입니다. 실내에선 에어콘과 선풍기 바람을 쐬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이지요.

무선 제품의 특징은 무거울 수록 배터리 용량이 크고, 가벼울수록 배터리 용량이 작습니다.

실외에서 근무하시는 분이거나 야외 액티비티용이라면 오래가는 배터리 용량이 고려해야 할 첫번째 요소일 것입니다.

최근 발매된 넥밴드 제품중에선 4,000Ah ~ 5,200Ah 정도가 대용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도 배터리는 가장 약한 풍속으로 약 1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충전시간은 보통 3~4시간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머리 길이를 고려할 것

넥밴드의 형태는 의외로 다양합니다. 머리가 어깨에 닿거나 단발정도 기장을 지닌 여성분이시라면 바로 위 사진에 보이는 넥밴드의 형태는 주의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혹시라도 회전팬에 머리가 끼일 염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 바람의 각도가 턱 아래에서 위쪽으로 향하다보니 바람이 눈으로 향하게 되면 안구가 건조해질 수 있는 점도 고려해야할 요소입니다.

 

 

충전형태를 고려할 것

최신형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C타입 충전단자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넥밴드는 5핀을 채택한 디자인도 있습니다. 평소 USB 5핀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크게 신경쓸 요소는 아니지만, 최근 USB 5핀이 점점 없어지는 추세이므로 C타입으로 된 제품을 구입하는 편이 편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KC 마크 인증을 확인할 것

KC마크란 'Korea Certification Mark'의 약자로 공산품, 전기안전 등 730여개의 품목의 마크를 단일화한 국가통합 인증마크입니다. 인증이란 제품(평가 대상)이 정해진 표준이나 기술규정 등에 적합해 사용 및 출시가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행위로 제품의 안정성을 판단했다는 것입니다. 

KC인증은 크게 '안전인증' 과  '전자파인증'으로 구분됩니다. 주관부처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 인증을 진행해야하며, 인증이 완료되면 인증서 및 인증번호가 각각 쓰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풍기가 한창 유행을 할 적에 폭발, 화재, 과열, 발연 등이 20건(50%) 발생되었다고 뉴스에 보도된 바가 있습니다.

특히 넥밴드는 더운 여름, 얼굴과 가까이하는 전자기기이므로 최소한의 안전확보가 필수라고 보여집니다.

인증제품안전정보센터에 접속하면 인증번호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잘못표시한 인증번호이거나 위조된 인증번호인지 확인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가볍고, 오래가고, 소음이 적고, 저렴하기까지한 완벽한 제품은 없다는 것

다양한 브랜드의 넥밴드 선풍기를 비교해보면서 완벽한 제품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오래가기 위해선 어느정도 무게감이 필요했으며, 시원한 풍속을 원한다면 다소 소음발생은 감안해야 했습니다.또 마음에 드는 제품은 상당한 고가이기도 해서 구매가 망설여지는 경험도 했습니다.어느 것은 해외배송이라 2주를 기다려야 하기도 해야했으며 그 경우는 KC인증이 안된 제품이기도 했습니다.그래서 결국 제가 구매한 넥밴드가 무엇이냐구요?

제가 구매한 이유는 실외에서 일하는 가족을 위한 선물이 용도였습니다. 쉬실 땐 앉아서 쉬므로 어느정도 무게감은 감수하기로 했고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 것을 가장 첫번째로 두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이 제품입니다. 쿠팡에서 판매하는 홈플래닛 휴대용 목걸이 선풍기입니다.

샤오미 지수라이프의 경우 목 뒤에까지 송풍 구멍이 나있어 바람이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바람이 약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홈플래닛 넥밴드는 송풍 구멍은 없지만 실리콘 소재로 부드럽게 움직여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머리카락 끼임을 방지해주고 바람이 목 둘레와 턱부분을 향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품절이지만 큰 폭의 할인도 하고 있어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었습니다.

단점으로는 무게감과 1~4단까지의 바람세기가 있으며 시원할 수록 소음이 다소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저처럼 외부활동을 위해 구입하시는 분들에겐 문제가 안될 것 같지만 실내에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겐 소음이 거슬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2,000Ah 로 4시간동안 밖에서 일하는 가족에게 적합하기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사용자가 만족해해서 저에게도 괜찮은 넥밴드란 생각이 듭니다.

올 여름, 넥밴드 선풍기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제가 위에 적은 고려사항들을 꼼꼼히 따져보고 합리적인 소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